-
아이들 키 걱정 많으시죠? 저도 둘째 녀석의 키가 첫째 아이만큼 쑥쑥 자랐으면 좋겠는데, 그렇지 않아서 좀 알아보았어요.
키성장보조식품, 왜 구분하지 않으시나요? 관련 내용 바로 보기를 원하는 분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키성장보조식품, 왜 구분하지 않으시나요? 자녀 키 키우려면 꼭 먹여야 할 것들에 대한 뉴스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하고 읽고 싶은 분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자녀 키 키우려면 꼭 먹여할 할 것들 바로가기 키를 크게 하는 식품군
영국의 의학 정보 온라인 매체 ‘메디컬 뉴스 투데이'는 “식품이 키를 크게 할 수 있을까? 가능한 일인가?”란 제목의 기사에서 계란·우유 등 유제품·아몬드·콩류·생선·과일·고구마 등 8가지 식품 또는 식품군이 키 성장을 돕는다고 썼습니다.
계란
계란엔 키 성장과 발육을 돕는 칼슘·단백질·비타민 D·엽산·비타민 B12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. 2015년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, 어린이의 비타민 B12와 엽산이 부족하면 성장을 방해하니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.
2017년 에콰도르의 한 연구에선 생후 6∼9개월 된 아이에게 6개월 동안 하루 한 개씩 계란을 제공했더니 성장이 개선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.
아몬드
아몬드엔 비타민 E가 듬뿍 들어 있는 견과류 중에 하나입니다. 2014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선 비타민 E 결핍이 어린이의 성장을 저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베리류
2016년에 소개된 연구에선 딸기 등 베리류가 뼈 건강에 돕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. 베리류에 항산화ㆍ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덕분으로 풀이됩니다.
고구마
고구마는 비타민 A의 훌륭한 공급 식품입니다. 2013년의 연구에 따르면, 노란색ㆍ오렌지색 채소에 든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등 카로티노이드는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. 통째로 구운 고구마 한 개엔 비타민 A가 1,403㎍ 들어 있고 이는 비타민 A 하루 섭취 권장량의 1.6배에 달합니다.
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
키는 유전적 요인이 큰데, 키 성장에서 유전자의 기여 정도는 약 80%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성인이 돼 성장을 멈추면, 특정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효과를 보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.
유전자 외에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영양·운동·수면·질병 등입니다.
키 성장에 필수적인 4대 영양소
키 성장에 필수적인 4대 영양소를 꼽으라면 단백질·칼슘·아연·철분입니다. 우리 몸은 긴 뼈를 성장시키는데 지방·탄수화물 보다 단백질·미네랄(칼슘·철분·아연)을 더 쉽게 이용하기 때문인데요.
성별에 따른 필요 영양소
아이들의 키는 성별, 연령별로 "경우의 수"는 무척 다양합니다.
활동량 많은 아이들에게는 활기찬 활력을 강조할 수 있는 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. 성별에 따른 특성에 맞게 성분을 구분한 제품이 있어 간단하게 소개해봅니다.
활력을 키우고 싶은 남자아이의 성장 특성에 맞는 돈피콜라겐(롱펩콜라겐펩타이드) + 초유단백분획물(CBP), 가시오가피숙지황 복합추출물(SGA) + 황기추출분말 + 녹용추출분말, 옥타코사놀, 우슬추출분말, 토사자추출분말
여자아이의 성장 특성에 맞는 성분으로는 돈피콜라겐(롱펩콜라겐펩타이드) + 초유단백분획물(CBP), 가시오가피숙지황 복합추출물(SGA) + 황기추출분말 + 비타민C, 히알루론산, 알로에베라분말 성분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.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여 보세요. 우리 소중한 아이의 키성장보조식품으로 날개를 달아주자구요.
키성장보조식품, 왜 구분하지 않으시나요? 바로가기